티스토리 뷰

공지사항

공지

YJu__ 2010. 10. 21. 21:37


안녕하세요.

우선 제 블로그에 오셔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지금 회사에 다니면서 틈틈히 취미생활인 사진찍기를 즐기고 있는 평범한 20살 청년(?)인데요. 블로그를 시작한지 어느덧 4달이 넘어 가는거 같은데, 이제 제가 초대 해드린 분들을 비롯해서 블로그를 자주 찾아주시는 분들이 조금 계시는 데요. 제가 바쁘다는 핑계로 포스팅을 자주 안하고, 정성을 많이 들이지 못해서 포스팅하는 점은 죄송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괜찮은 글들 사진들 많이 포스팅할 것을 약속(?)드리면서 제 블로그의 주의(?)사항 몇가지 알려드리려고 이렇게 글 씁니다.


저작권
 제 블로그에 올라오는 모든 글 및 사진은 저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또한 모든 제 포스트는 CCL표기가 따로 되어 있습니다. 확인을 해보시면 알겠지만, 상업적인 이용을 비롯한 컨텐츠 변경을 통한 2차제작까지 허가하지 않습니다. 제 포스트들은 단순히 개인적인 취미 생활과 사고에서 나오는 결과물이기 때문에, 이를 허가없이 사용하시는 일은 일어나지 않았으면 합니다. 하지만, 링크형태의 스크랩은 언제나 허용하겠으며, 다른 목적으로 2차제작을 원하시는 경우엔 개인적으로 저에게 연락 주시면 제가 답변 드리겠습니다.



생각나눔 
 저는 생각을 많이 하고, 그를 많은 사람들과 나누면서 대화하는 것을 매우 좋아합니다. 언제나 제가 적은 글에 대해서 생각을 공유해 주시는 것은 환영입니다. 하지만, 이유를 알 수 없는 밑도 끝도 없는 공격성 발언은 사양하겠습니다. 다르다와 틀리다는 다릅니다. 다원화 되어가는 사회에서 나와 다른 생각을 갖고 있는 사람에게 넌 틀렸어 라고 말하는 행위는 자신을 깎아 내리는 행위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닙니다. "내가 갖고 있는 상식을 갖고 다른 사람의 상식도 같은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논리적 오류인것 같아요." 라는 말 아시는 분들도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다른 생각을 서로 나누는 것 까지는 좋지만, 과도한 나눔은 제 개인적인 공간 중에 하나인 블로그에서 일어나지 않았으면 합니다.




 이 두가지가  끝입니다.
 물론 앞으로 생각 나는 것이 있으면 수정 하겠지만, 저는 이것만은 지켜지는 공간을 만들고 싶습니다. 비록 영리적인 목적을 갖고 운영하는 블로그는 아닙니다. 하지만, 금전적 영리 보다는 마음으로 사유적인 영리를 얻고 싶어 개설한 블로그는 맞습니다. 앞으로 좋은 시간 같이 가질 수 있길 바라며, 그만 글을 끝내도록 하겠습니다.